로또 당첨금 수령 방법

 

안녕하세요. 비밀창고 에디터 에이닷입니다. 반복되는 일상 속 작은 희망이 되는 것이 로또입니다. 어떤 직장인은 월요일 출근길에 편의점에서 로또를 구매해 지갑 속에 넣어 놓고 토요일 추첨 날까지 설레는 마음으로 일주일을 보내는 직장인도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로또가 당첨이라도 되면 얼마나 기쁠까요. 모든 분들이 당첨되길 바라며 로또 당첨금 수령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 볼까합니다.

 

 

 

에이닷 정보 이야기 시리즈

 

로또 당첨금 수령

 

 

 

[생활정보] - 교통카드 돈빼기 방법 총정리

 

4등 5등에 당첨 

 

 

로또 추첨 결과 4등과 5등에 당첨되었다면 일반판 매점이나 각 농협은행 지점에서 바로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혹시 동행 복권 사이트에서 구입한 로또라면 동행복권 사이트에서 작성한 예치금 계좌로 지급된다고 합니다. 사이트에서 지급시간은 추첨일 다음날 6시부터 자동 지급된다고 합니다. 

 

 

참고로 지역농협이나 지역축협은 농협은행 영업점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중앙농협 영업점으로 가야 하는 겁니다. 

 

2등 3등에 당첨

 

 

2등이나 3등에 당첨되었다면 일반 판매점에서는 지급이 안되며 각 지점에 있는 농협은행으로 가서 지급받아야 합니다. 준비물 또한 당첨된 로또뿐만 아니라 신분증도 필요합니다. 역시 수령액이 많은 만큼 신분증이 필요하네요. 

 

 

인터넷으로 로또를 구입한 경우도 동행 복권 사이트에서 지급하지 않으니 사이트에서 고액 당첨내역 실명확인을 한 후 당첨복권번호와 신분증을 들고 각 지점 농협은행으로 찾아가 당첨금을 지급받아야 합니다. 당첨금이 크니 좀 번거로워도 기쁘게 다녀올 수 있을 듯한데 당첨 한번 돼봤으면 좋겠습니다.  

 

1등에 당첨되다!

 

1등 당첨이라는 말만 들어도 기분이 좋아집니다. 1등 되면 집도 사고 차도 사고... 기분 좋은 상상 현실이 되길 바랍니다.

 

 

1등에 당첨되었다면 일반판매점이나 동행복권 사이트, 농협은행 각 지점에서는 수령이 안됩니다. 오직 농협은행 본점으로 당첨복권이나 당첨복권번호와 신분증을 들고 가야 합니다. 

 

 

인터넷에서 구매한 로또가 당첨된 분은 2등 3등과 마찬가지로 고액 당첨내역 페이지에서 실명 확인하고 농협 본점으로 가면 됩니다.

 

 

모든 당첨금 지급기한은 지급개시일로부터 1년이고 당첨금은 일시불로 지급되며 1등 2등 3등의 당첨금은 세금을 원천징수한 후 지급한다고 합니다. 5천에서 3억은 22프로를 3억 이상은 33프로를 원천 징수합니다.  

 

 

그리고 혹시 로또를 분실하였다면 지급이 안되고, 훼손되었다면 컴퓨터 인식이 되고 2분의 1 이상 보존되어있다면 당첨금 지급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다른 글 추천 

[영화 TV 사전/영화 리뷰방] - 골드 체이싱 개봉 기념 리암 리슨 복수 스리즈 TOP3

 

골드 체이싱 개봉 기념 리암 리슨 복수 스리즈 TOP3

골드 체이싱 개봉 기념 리암 리슨 표 액션 스리즈 TOP3 “납치가 아니다. 이번엔 죽었다. 아들이 죽었다.” " 알고보니 아빠가 리암 리슨?! " 2019년 2월 20일 개봉하는 골드체이싱은 평범한 모범시민이였던 니..

issue-tell.tistory.com

 

지금까지 로또 당첨금 수령 방법에 대하여 알아봤습니다. 혹시 1등 당첨되셔서 이 포스팅 보신다면 좋은 기운 받도록 공감 한번 눌러 주고 가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상 비밀창고 에디터 에이닷이였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