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권 만드는 법 총정리
안녕하세요. 비밀창고 에디터 에이닷입니다. 요즘 NO재팬과 우한 폐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문제로 해외로 떠나기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 그래도 약속된 업무나 약속된 일정으로 해외에 나가야 하는 경우가 있고 해외에 나가려면 여권을 소지해야 합니다.
해외에 나간지 오랜 기간이 지났거나 처음 해외로 나가는 거라면 여권을 발급받아야 출국이 가능하니 지금부터 여권 만드는 법에 대하여 알아볼까 합니다.
에이닷 생활정보 시리즈
여권 만드는법 총정리 : 발급 장소 시간 및 준비물까지
◈ 여권 만들기 전 준비물
여권을 신청하기 위해 신청장소에 방문하기 전 무엇을 준비해야 할까요? 우선 여권사진 규정에 맞는 얼굴 사진이 필요합니다. 사진의 규정은 국제민간항공기구<ICAO>에서 정한 여권사진 규정에 따라 준비해야 합니다.
사진의 크기는 가로 3.5cm, 세로 4.5cm 사이즈의 정면 사진이어야 하며 머리 길이가 3.2cm에서 3.6cm이어야 합니다. 또한 사진의 유효기간은 6개월 이내에 찍은 사진이어야 한다고 합니다.
웃는 사진 또는 머리카락이나 모자로 얼굴 가림이 있으면 안 되고 유색의 미용렌즈도 안된다고 합니다. 모든 규정을 알고 찍기 힘드니 전문가인 사진관 사진사에게 맡기는 것도 좋은 방법일 듯합니다.
◈ 여권 발급 신청 장소
사진을 준비했다면 신분증과 여권발급 수수료를 챙겨 접수처로 가면 됩니다. 혹시 이전의 발급한 여권의 만료일이 지나지 않은 경우는 기존 여권을 같이 가지고 가면 되고, 여권발급신청서는 신청장소에 구비되어있습니다.
국내에서 발급받는 거라면 <여권사무 대행기관>에서 신청하면 되고 해외에서 발급받는 경우라면 <재외공관>에 방문해 발급 신청하면 됩니다.
<여권사무 대행기관>은 보통 구청이나 군청에서 가능하고 자신이 있는 곳에서 가까운 기관을 찾고 싶다면 <외교부 여권 안내 홈페이지>에서 접수처를 검색해보시거나 방문 신청하려는 곳을 방문하기 전에 여권신청 접수를 받는지 전화해보고 가면 좋을 듯합니다.
신청 장소는 자신의 주소지와 관계없이 가까운 곳에서 신청하면 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다른 글 추천
[생활정보] - 근처 로또 판매점 빠르게 찾기 : 동행복권
지금까지 일반여권 만드는 법에 대하여 알아봤습니다. 여권을 만들어야 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이상 에디터 에이닷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