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이모티콘 삭제

 

안녕하세요. 비밀창고 에디터 에이닷입니다. 카카오톡은 핸드폰에 필수 기능인 메시지를 대신한지 오랜 시간이 지났습니다. 

 

카카오톡은 젊은 분들은 모를 수도 있는 싸이월드나 버디버디 같이 한시대을 풍미한 후 사라지지 않고, 오랜 시간 사랑받고 애용하는 메신저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에이닷 아이티 시리즈

 

카톡 이모티콘 사운드 설정

 

 

 

이러한 카톡에는 주요기능 중 하나인 이모티콘이 있습니다. 기본 이모티콘만 사용하는 분들도 있겠지만 많은 분들이 유니크하고 개성 있는 이모티콘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이모티콘을 사용하다보면 키보드에 있는 이모티콘들이 너무 많아져 사용하기 불편해지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오늘은 키보드에 있는 카카오톡 이모티콘 삭제하는 방법과 이 이모티콘의 순서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볼까 합니다

 

 

◈ 키보드 이모티콘 정리 방법

 

 

카톡 앱으로 들어와 채팅창 키보드로 가면 여러가지 이모티콘이 보입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이모티콘은 키보드 상단에 순서대로 표시되어 있는데, 이모티콘 삭제는 이곳에서 할 수 있습니다. 

 

 

이모티콘을 삭제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키보드 상단에 있는 이모티콘 중 지우고 싶은 이모티콘 모음을 선택한 후 이모티콘을 꾹 눌러 <숨기기>라는 메뉴가 나올 때 <숨기기>로 옮겨주면 카카오톡에서 이모티콘 삭제가 가능합니다. 

 

만약 삭제한 이모티콘을 다시 사용하고 싶다면 설정으로 가서 다시 다운로드해줘야합니다. 

 

 

설정으로 가기위해 화면 오른쪽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이모티콘을 터치합니다. 터치하면 하단에 목차가 나오는데 여기서 <전체 설정>을 터치합니다. 

 

 

카톡 설정으로 들어오면 <채팅>을 찾아 터차하고, 채팅 설정 페이지 중간쯤에 있는 <이모티콘 순서 설정을 찾아 터치해 줍니다. 

 

 

 

순서변경도 이곳 이모티콘 설정에서 할 수 있는데, 각 이모티콘 오른쪽 옆에 있는 <세줄>을 길게 꾹 누르고 이동하면 순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삭제된 이모티콘은 페이지 상단에 <순서 변경> 옆에 있는 <숨김 이모티콘>을 터치한 후, 삭제된 이모티콘 옆에 있는 다운로드 표시를 눌러주면 이모티콘 목록에 추가가 됩니다. 

 

참고로 요즘 이모티콘에는 소리가 나오는 이모티콘이 있는데, 가끔 조용한 곳에서 소리가 나서 당황스러운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 음소거를 시켜줄 수 있는데, <이모티콘 순서 변경> 바로 밑에 <이모티콘 사운드>라고 있습니다. 이 <이모티콘 사운드>의 활성화를 비활성화로 변경해 주면 소리를 끌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카카오톡 이모티콘 삭제와 여러가지 카톡 설정 팁에 대하여 알아봤습니다. 이모티콘을 자주 사용한다면 정리하며 사용하는게 사용하기 편리하니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이상 에디터 에이닷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