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가지 자동차 액션영화 : 베이비 드라이버

안녕하세요. 에이다 입니다. 오랜만에 액션영화로 찾아왔습니다. 특히 이번엔 레이싱의 쫄깃함이 느껴지는 액션영화를 추천해 드릴건데요. 바로 안셀 엘고트 주연의 베이비드라이버 입니다.

 

베이비 드라이버

자동차 액션은 거기서 거기라구요? 보다보면 질린다구요?

 

물론 흔들리는 카메라에 자동차 운전만 보여준다면 그 말에 동의 합니다. 하지만 베이비 드라이버는 기존 액션영화들과는 다른 차이가 있습니다. 다른점이 무엇일까요?

 

 

베이비 드라이버

 

감독 : 에드가 라이트

주연 : 안셀 엘고트, 케빈 스페이시, 릴리 제임스

평점 : ★ 

 

 

- [영화 TV 사전/영화 리뷰방] - 골드 체이싱 개봉 기념 리암 리슨 복수 스리즈 TOP3

 

범죄 속 완벽한 탈출을 위해 달려라!

최고의 탈출 전문 드라이버 베이비는 무료한 일상 속에서 사랑하는 여자 데보라를 만나게 됩니다. 결국 자신의 소속팀에서 나가길 원하고 데보라와 새로운 삶으로 나아가길 원합니다. 하지만 동료들은 그를 놓아주려 하지 않습니다. 베이비의 앞으로의 행보는......

 

킬링 포인트 : 베이비드라이버 ost를 주목하라!

 

이 영화는 스토리만 본다면 여타 영화들과 비교시 특별함은 찾을 수 없습니다. 평범한 줄거리에 평범한 유머가 있는 영화일 것 입니다. 하지만 베이비 드라이버는 영화를 특별하게 해주는 그 무언가가 있습니다. 그 것은 바로 리드미컬한 고궐리티 ost 음악!!

 

관련영화

[영화 TV 사전/영화 리뷰] - 골드 체이싱 개봉 기념 리암 리슨 복수 스리즈 TOP3

 

액션판 <비긴 어게인><원스>

 

베이비드라이버 ost 는 영화를 이끌어가는 힘입니다. 대본을 완성시키기 전에 음악을 구성함으로써 음악과 영상이 혼현일체 된 모습을 보여주며 음악으로 캐릭터 성격과 상황별 느낌을 아주 리드미컬하게 표현합니다.(보고 있음 나도 모르게 리듬타고 있음)

 

비긴 어게인 ost가 맬로의 감정을 잘 녹여냈다면, 베이비드라이버 ost는 액션의 긴장감과 리듬감을 잘 살렸다고 생각합니다.

 

영화를 살리는데 감독의 천재성도 한목했다고 봅니다. 카메라 움직임, 적절한 조명, 음악 포인트마다 상황 구성, 영화 색감 등 영상을 하나의 음악처럼 박자감이 살아있게 구성해 수준 높은 하모니를 구성해 낼 수 있었습니다.

 

영화배경 주목해 보면 더욱 고퀄리티

 

 

주요 촬영은 애틀란타에서 촬영되었습니다. 감독이 에틀란타를 낙점한 이유는 "애틀란타는 특유의 다채로운 분위기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주인공들의 뚜렷한 개성을 표현하기에 최고의 장소." 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애틀란타 도시의 벽화를  세트장에도 스타일리쉬하게 표현하기 위하여 길거리 그래피티 아티스트를 동원해 세트장을 만들어 더욱 몰입감을 줄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고 합니다.

 

신나고 리드미컬한 액션영화를 찾는다면 배이비 드라이버 추천 합니다. 감사합니다.^^

 

 [영화 TV 사전/영화 리뷰방] - 첫사랑의 추억 [너의 결혼식]리뷰 명대사 TOP 8

 

첫사랑의 추억 [너의 결혼식]리뷰 명대사 TOP 8

강제 추억 소환 그리고 아련함 2018년 8월 말 개봉한 영화 <너의 결혼식>은 뭣 모르고 봤다가 강제 추억 소환 당한 영화. 필자가 솔로 이기에 망정이지, 이 영화를 여자친구와 같이 보고 나오는 길이 였다면 순..

issue-tell.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