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광고 차단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비밀창고 에디터 에이닷입니다. 평상시 온라인을 통해 뉴스를 보게 되면 뉴스 내용을 가리는 광고나 하나의 뉴스에 광고가 10개 이상 나오면서 로딩 속도를 느리게 만드는 악성 광고들이 많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스크롤을 내리다 보면 갑작이 튀어나오는 광고도 있어 이러한 뉴스 기사를 보게 되면 제대로 기사 내용을 보지 못하는 경우가 다반사입니다. 

 

그래서 이러한 불편함을 제거하기 위해 크롬 브라우저에서 애드블록을 사용하여 광고 차단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 추가로 알림형 팝업 차단하는 크롬 설정 방법도 알아보겠습니다. 

 

 

 

에이닷 정보 이야기 시리즈

 

뉴스 광고 차단 방법

 

 

- [IT 리뷰/IT 정보방] -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 블로그 및 사이트등록방법 따라하기

 

◈에드블록을 이용한 광고 차단

 

 

에드블록을 사용하기 위해선 크롬에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해줘야 합니다. 크롬 웹브라우저를 실행시키고 오른쪽 위에 점세개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메뉴가 나옵니다. 이곳에서 아래에 도구 더보기를 클릭한 후 확장 프로그램을 클릭해줍니다.

 

 

클릭하면 페이지 왼쪽 밑에 chrome 웹 스토어 열기가 있습니다. 클릭해 주세요.

 

 

크롬 웹 스토어에서  adblock을 검색하면 위와 같이 검색결과가 나옵니다. 검색 결과 중 adblock의 크롬에 추가를 눌러 설치해 줍니다.

 

 

팝업으로 확장 프로그램 추가를 물어보면 추가를 눌러 주세요. 그러면 설치가 완료 됩니다.

 

 

설치가 완료됨 후 위와 같은 후원을 원하는 페이지가 나타나게 되는데 그냥 페이지를 종료해 주면 됩니다. 

 

 

크롬 브라우저 오른쪽 위를 보면 애드블록이 설치된 모습이 보이네요. 이제 설치된 확장 프로그램이 잘 작동하는지 뉴스를 검색하고 들어가 확인해보겠습니다. 

 

 

뉴스를 검색하고 클릭해보니 총 14개의 광고가 차단된 모습을 보여줍니다. 뉴스창을 볼 때 깔끔해서 보기 좋은 것뿐만 아니라 페이지를 띄우는 속도도 향상돼 좋습니다. 

 

 

 

◈크롬 설정을 통한 알림형 팝업 광고 차단

 

 

 

 

광고 중에는 크롬 자체에서 알림을 통해 보이는 경우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나도 모르는 사이 sns 사이트 광고가 허용을 되어 있다던지 온라인 사이트 광고가 허용되어 있는 경우가 대표적입니다. 이러한 경우는 크롬 브라우저 설정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위쪽의 점세개 이모티콘을 눌러 설정을 클릭해 줍니다.

 

 

설정 페이지가 나오면 맨 아래에 고급이라고 있습니다. 클릭해 펼쳐 줍니다.

 

 

아래를 보게 되면 인증서 관리 밑에 사이트 설정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클릭하여 들어가 줍니다.

 

 

이 사이트 설정창에서 자신이 팝업을 원하지 않는 웹사이트 주소를 찾아 차단을 눌러줍니다.

 

 

이렇게 하면 차단된 사이트를 표시하는 곳에 차단한 사이트 주소가 등록되게 됩니다. 이렇게 설정하게 되면 앞으로 팝업 광고는 차단되는 겁니다.

 

 다른 글 추천 

- [생활정보] - 교통카드 돈빼기 방법 총정리

 

교통카드 돈빼기 방법 총정리

교통카드 돈빼기 방법 안녕하세요. 비밀창고 에디터 에이닷입니다. 요즘 교통카드는 옛날과 다르게 대중교통 이용할 때뿐만 아니라 재품을 구매할 때도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교통카드는 선불과 후불로..

issue-tell.tistory.com

 

지금까지 구글 크롬에서 뉴스 광고 차단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봤습니다. 유튜브 광고 차단에 대한 확장 프로그램도 있던데 유튜브 광고 차단 프로그램도 설치하고 사용해 보고 리뷰 올리겠습니다. 이상 에디터 에이닷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