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물로 보면 생각보다 더 예쁜 스마트폰 겔럭시 A9 리뷰 "



안녕하세요. 삼성전자에 보급형 스마트폰 갤럭시 A9  2018이 드디어 12월 21일 국내 출시 되었습니다. 그래서 바로 갤럭시 A9 2018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 외형 만 봐도  알 수 카메라 특화 스마트폰 "



삼성 갤럭시 A9시리즈는 가성비 좋은 스마트폰으로 꾸준한 인기를 받고 있습니다.이번에는 특히 카메라가네 개나 달린 제품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카메라가 내개인 만큼 광각 및 일반 촬영은 물론이고 망원  심도까지도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광각 렌즈 화각 120도로 사람의 눈으로 보는 시아와 비슷한 정도이고, 광학 망원 렌즈는 최대 2배 거리를  화질저하 없이 촬영할 수 있습니다.


각 렌즈마다 화소 차이가 있지만 일반촬영시 24PM의 고해상도 선명한 촬영이 가능하며 빛이 적은 저도 환경에서도 f1.7 조리개 값으로 조금 더 밝은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인물 사진을 자주 찍는 분이라면 만족스러운 아웃포커싱으로 인물사진도 찍을 수 있을 것입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OIS의 부재 즉 손떨방이 없는 것이었는데 잘 잡고 써야겠죠 ^^





" 넷플릭스를 즐기는 당신이라면 넓은 화면 추천한다 " 


디스플레이는 6.3 인치로 널찍 합니다.  또한 노치 디자인 등을 채택하지 않았기 때문에 화면에서 가려지는 부분이 없어 영상을 볼 때 만족감을 줍니다.  넷플릭스 나 유튜브를 즐겨 보시는 분들은 이번 갤럭시 A9 2018을 사용하셔도 좋을 듯 합니다.



“ Full HD 화면 ”


모바일 사이즈 화면은 풀 HD도 충분히 좋은 화질을 보여줍니다 QHD 보다 배터리 소모 나 발열이 적기 때문에 이러한 점은 강점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hdr10을 지원하지 않는 것은 아쉬움을 남깁니다.



배터리 용량도 3800 MAh로, 갤럭시 S9 보다 800mAh 더 넉넉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칩셋은 퀄컴사의 스냅드래곤 660 이 탑재되었습니다.(중급 칩셋)



스피커는 듀얼 스피커가  아닌 모노 스피커를 지원하지만 성능에 상당히 좋은 편이라서  소리도 크고 사운드도 나쁘지 않습니다.




"새련된 느낌 3가지 색상 "


 컬러는 캐비어 블랙, 레몬에이드 블루, 버블검 핑크 세 가지  모델로 나왔는데요. 단순한 색상이 아니라 그래디언트 효과로 신비 하면서 오묘한 색감을 보여주고 뒷면은 광택 재질이라  지문에 취약한 단점을 가지고 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떤 색상이 마음에 드시나요? 저는 레몬에이드 블루 색상이 가장 마음에 드는 듯 합니다.




최상급 스마트폰 갤럭시 S9과 비교했을시 아쉬운 점은 삼성 페이에 부재, 무선 충전 미지원, 알림 LED 미탑재, 방수 방진 부재 등을 뽑을 수 있겠습니다.ㅠㅠ


하지만 중요한건 가격 !! 출고가는 599,000원으로 저렴한 편이라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간단하게 갤럭시 A9 2018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이 정도면 합리적인 스마트폰인 것 같습니다.


삼성페이 나 방수 방진이 빠진 것은 조금 아쉬운데요. 그래도 가격이 저렴하니 매력적으로 다가오는 제품입니다. 준수 완제품 준수한 가격 지금까지 갤럭시 A9 2018 리뷰였습니다.



에디터 . 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