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세 조회 하기

 

겨울에 전기장판을 사용하거나 여름에 에어컨을 사용한다면 이번 달 전기요금이 얼마나 나올까 두려워 지곤 합니다. 그 이유는 아시다시피 전기요금 체계가 일정 구간에 따라 가격이 올라가는 누진제로 가격이 책정되기 때문이죠.

 

그렇기에 전기를 많이 사용하는 한여름이나 한겨울에 내가 얼만큼의 전기를 사용하였는지 미리 체크해본다면 좋을 듯하여 전기세 조회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볼까 합니다. 

 

 

에이닷 생활정보 이야기 시리즈

 

전기세 조회 및 전기요금 계산기 사용법

 

 

 

 

전기세 조회 순서

 

전기세를 조회하기 위해선 네이버나 다음 같은 검색엔진에서 <한전 사이버지점>을 검색합니다. 그러면 검색 결과로 한전 사이버지점의 홈페이지의 주소가 보입니다. 클릭하여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홈페이지 창을 보면 중간쯤 <우리 집 전기요금>, <상세조회>, <요금납부>, <요금계산비교> 등 여러가지 목차가 보입니다. 이 목차 중 <우리집 전기요금 미리 보기>를 클릭합니다. 

 

 

클릭하면 여러 정보를 기입하는 창이 뜨게 되는데 어렵지 않으니 하나씩 작성해 주면 됩니다. 정보를 작성한 후 조회하면 실시간 사용량과 이번 달 예상 사용량 및 예상 요금을 알 수 있습니다.   

 

◈ 한전 전기요금 계산기 사용방법

 

 

한전 사이버점에서는 전기요금 계산기를 이용하여 전기요금이 얼마나 나올지 예상해볼 수 있습니다. 한번 같은 400W를 사용했을 때 <저압 주택용> 전기세와 <고압 주택용> 전기세가 어떻게 나오는지 계산하는 과정을 통해 사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한전 사이버점 홈페이지에서 <요금계산 비교>를 클릭합니다. 클릭하고 오른쪽 하단에 있는 <전기요금계산기 바로가기(2019.07.01 개정 후)>를 클릭하면 됩니다. 

 

 

클릭하면 계산기가 나오는데 자신이 한전과 어떤 관계로 계약했는지에 따라 선택해야 합니다.

 

 

주택용 고압을 선택하고 사용기간을 5월 1일부터 5월 31까지 설정한 후 사용량은 400W로 하여 계산해보니 52,720원이 나오는 걸로 측정됩니다. 결과 값에 대한 상세한 설명도 첨부되네요.

 

 

이번엔 주택용 저압을 선택하고 위에서 해본 조건과 동일하게 400W 사용으로 조회한 결과 65,760원으로 달라진 값이 나오게 되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전기세 조회 및 전기요금 계산기 사용법에 대하여 알아봤습니다. 이제 에어컨을 사용하는 계절이 다가오는데 전기세 많이 나올까 두려워말고 한전 전기요금 조회를 통해 미리 알고 사용량을 조절하면 좋을 듯합니다. 도움이 되길 바라며 더 알찬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다른 글 추천 

 

간단하게 사용가능한 페이북 ISP 카드등록하는 방법

페이북 ISP 카드등록 방법 안녕하세요. 비밀창고 에디터 에이닷입니다. 과학기술이 발달하면서 많은 것들이 빠르게 변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금융결제에 관한 발전이 눈에 띄는데요. pc에서�

issue-tell.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