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카톡 테마 다운 적용

 

안녕하세요. 비밀창고 에디터 에이닷입니다. 기본적인 카카오톡의 배경화면은 하얀색이죠. 다만 개별 대화창의 경우 어두운 하늘색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카카오톡의 배경화면은 지겨워졌을 때 <테마 변경>을 통해서 바꿔줄 수 있는데, <테마 변경>도 디테일하게 들어가면 3가지 적용 방법이 있습니다. 

 

하나는 <전문 앱>을 통한 테마 변경을 하는 것이고, 하나는 카톡에서 제공하는 테마를 다운 받아 적용하는 방법입니다. 마지막 방법으로 안드로이드나 아이폰의 인터넷에서 누군가가 만들어 놓은 카카오톡 테마를 다운받아 적용하는 방법이 있는데 지금부터 3가지 방법을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이닷 아이티 테크 시리즈

 

아이폰 카카오톡 테마 다운 변경 총정리

 

 

 

◈ 카톡 제공 테마 적용 순서 

 

 

카카오톡 자체에서 제공하는 테마는 설정에서 다운받고 적용하는 방식으로 간단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우선 카톡 앱으로 들어가 아이폰이라면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이모티콘을 터치합니다. 터치하게 되면 설정 매뉴얼이 나오는데, 여기서 중간쯤 있는 <테마> 메뉴를 찾아 들어갑니다.   

 

 

<테마> 설정으로 들어가면 <기본><공식 테마><사용자 테며>가 순서대로 있는데, <공식 테마>가 카톡에서 제공하는 테마입니다. 

 

어피치, 라이언, 콘 등 여러가지 카카오 프렌즈 테마가 있으니 카카오 친구들을 좋아한다면 해당 테마를 다운받아 적용해보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아이폰 카카오톡 테마 다운 및 적용 순서  

 

 

인터넷 카페나 블로그에서 사용하고 싶은 카카오톡 테마를 다운 받아 아이폰에서 적용하는 방법은 다소 우회적인(?)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그래도 우회적인 과정이라고 해봤자 천천히 따라 해보면 별거 없으니 천천히 따라해 보길 바랍니다.  

 

 

우선 사파리 브라우저를 통해 인터넷 창을 띄운 후 검색을 통해 원하는 카톡 테마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다운로드할 때 팝업창이 한 번 더 뜨면 놀라지 말고 <다운로드>를 다시 한번 눌러 다운받아 줍니다. 

 

 

테마가 저장 다운로드되면 페이지 오른쪽 상단에 동그라미와 아래 화살표가 합쳐진 이모티콘이 보이게 되는데, 이 화살표를 터치하면 <다운로드 항목>이라고 뜨면서 다운받은 테마가 나타납니다.  

 

 

나타난 테마파일를 눌러주면 다시 오른쪽 상단에 업로드 이모티콘이 보이게 되는데, 터치하게 되면 하단에 이동 가능한 앱들이 표시됩니다. 

 

표시된 앱들을 오른쪽으로 넘기다 보면 <더보기>라는 메뉴가 나오는데, 그 메뉴를 터치합니다. 

 

 

<더보기>를 누르면 더 많은 앱들이 표시됩니다. 이 중 <카카오톡에 복사>가 보이면 터치해 주면 됩니다. 

 

이제 위에서 알아본 기본 테마 적용하는 방법과 동일하게 카카오톡 설정으로 들어가 밑으로 스크롤을 내리면 <사용자 테마> 메뉴에 다운받은 테마가 있습니다.

 

 

이 테마를 선택하고 카카오톡을 다시 실행시켜주면 위와 같이 테마가 변경되게 됩니다. 꼬마 아가씨가 귀엽네요.^^

 

 

폰테마샵 앱을 통한 카톡 테마 변경 

 

위에서 살펴본 두 가지 방법 모두 단점이 있습니다. 카톡의 기본 테마는 가짓수가 적어 원하는 테마가 없을 수 있고, <사용자 테마>는 원하는 테마를 찾기가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카톡 테마를 변경하는 방법으로 폰테마샵이라는 앱을 활용해 보다 간편하게 테마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직접 테마를 만들어 사용하는 기능도 있다고 하니 활용해 보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지금까지 아이폰 카카오톡 테마 변경 방법에 관하여 다양하게 알아봤습니다. 포스팅을 하기 위해 생각 없이 꼬마 아가씨 테마를 다운받아 적용해 봤는데 생각보다 귀염귀염하네요. 한동안 유지해야겠습니다.^^